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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적으로 입증된 스트레스 해소법

힐링

과학적으로 입증된 스트레스 해소법



1. 지방 많은 음식 먹기

벨기에 루븐 대학 이라는 곳에서 실험을 했는데

생리 식염수를 위에 주입한 피 시험자보다 지방산을 주입한 피시험자들이 우울과 슬픈 감정이 50% 낮아졌다고 합니다


즉, 지방을 포함한 식품을 먹는 것은 스트레스로부터 마음을 해방시켜 주겠다

단, 살찌는거는 어쩔수 없다능 ㅋㅋ





2. 6분 독서

영국 어느 대학의 연구 결과에 의하면

독서, 음악, 커피, 게임, 산책 등 스트레스 해소 효과를 검증한 결과

독서가 68%, 음악 61%, 커피 54%, 산책 42%, 게임 21% 순으로 스트레스가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또한 조용한 곳에서 독서를 할 경우 효과적이고

시간도 오랫동안 독서를 할 필요 없이 단 6분만 책을 읽어도 효과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3. 운다

양파를 썰어 나온 눈물과 영화에 감동해서 나오는 눈물을 분석하여 성분의 차이를 비교 했다고 합니다

감정에 의한 눈물은 ACTH (부 신피질 자극 호르몬) 이라는게 검출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 ACTH는 스트레스 반응으로 분비된 호르몬과 함께 눈물을 흘리면 배출된다고 합니다


4. 운동

운동을 20분 정도 하면 BDNF (뇌 향상에 좋음 물질), 인지 및 주의력을 향상 시키는 도파민, 기분을 업시키는 노르 아드레날린, 

항 우울증 효과가 있는 세로토닌이 나온다고 합니다

또한 아침에 운동을 하면 그날의 행복감이 올라간다고 하는군요



5. 명상

명상을 계속하고있는 사람은 높은 수준의 알파파가 측정된다고

미국의 유명한 대학 매사추세츠 공대와 하버드 대학의 신경 과학자들이 발표했습니다

알파파가 증가한다는 것은 뇌에서 긴장과 분노, 슬픔 등이 감소 한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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