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스토리

창업의 출발에는 나만의 스토리가 있어야 한다

직업의종류

창업의 출발에는 나만의 스토리가 있어야 한다





창업의 출발은 내가 가지고 있는 아이템이 아니라 내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나

주제를 둘러싸고 있는 사람들을 직접 만나는 데서 시작하여야 한다

그들과 대화를 나누면서 그들의 불편함과 애로사항을 같이 느끼고

더 나아가 공감 어린 시선으로 그들을 관찰하면서 즐거움을 주기위한 다양한 생각과 시도에서 출발되어야 한다

창업은 고객과의 공감에서 시작되며 그들에게 즐거움과 사랑과 행복함을 주려는 마음과 시도가 있을때 지속될 수 있다





고객이 바할 수밖에 없는 그 무엇

대형화되어 가는 체인점에도 두렵지 않은 그 무엇

맛에다 즐거움과 분위기를 더하고 그러면서 더욱 맛있어지는 그 무엇

대형화되고 체인화되어 가는 시대일수록 더욱 꿈과 가성과 이야기를 그리워야 한다

나만의 꿈과 감성과 이야기를 담아내면 된다


워싱턴포스트 기자 출신 말컴 글래드웰은 2009년 발표한 저서 아웃라이어 에서 성공하는 사람들을 조사해 본 결과

천재도 아닌 평범하지만 끊임없이 노력하는 사람이 성공한다는 주장을 하면서 1만 시간의 법칙을 언급하였다





스티브잡스와 빌게이츠를 비교 분석하면서

빌게이츠의 10가지 성공 요인 중에 어렸을 때부터 집중적으로 새로 개척되고 있던 분야에 집중하면서

이를 사업화시켰으며, 스티브잡스의 경우에도 HP설립자의 집 옆에 살면서 

어릴 때부터 컴퓨터와 친숙해지는 모습을 제시 하면서 누구라도 

하루에 4시간씩 7년여를 노력하면 한 분야의 대가가 될 수 있다고 주장하였다


1만 시간은 아니라도 천재도 아니고 비범하지는 않지만 1만 시간의 법칙처럼

깊은 관심과 끊임없는 노력은 창업의 성공에 너무나도 중요하다

열정을 가지고 노력하는 사람에겐 나만의 스토리가 만들어질 수 있다

저작자 표시
신고